india/Orissa

다시는 늦지 않도록

hyleidos 2007. 1. 8.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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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에서 가장 크다는 새들의 낙원이라는 반염수 석호, 찔리까 호수를
아픈몸을 이끌고 오토바이까지 빌 려서 갔었 다.
메모리가 가득차고 회심의 미소를 품 은 나는 저장장치를 꺼내서
세팅을 했다.
하지만 기계 는 묵묵부답
가 득찬 메모리 를 품은 카메라를 품 고 빗속을 달려 숙소로 돌아와
또다시 알아눕다.
촬영을 못한 욕심을 주체못해 부 들 부들 떨며,...


영진兄!!! 내가 찾던게  바로 이것이었어.

극복될수 없는 촬영의 한계 상황을 현상이나 인화에서 제어하고 조절하는 것!

--보통 사진찍는 사람들은 사진을 찍기만 하지…… 
현상소 사람이 어떻게  그가 원하는 것을 알겠으며 이미지의 표준이라는게  있을 수나 있는 것인가?--
촬영한 잠상을 현상과 인화에서 제어하고 조절하여 자기가 원하는 상황이나
그때의 사실적인 상황으로 표현하는 것.

그것을 digital 영역에서 더 확실하게 ((간편하게 돈을 들이지 않고  그리고 소박한 표현의 자유를 얻는 것. 사실 필름을 현상하고 현상된 필름을 확대기에 걸고
프린트에서 제어 할려면(칼라 현상소의 근무 경험상) 최소 1억이상의 장비 지원이 있어야 하겠지))

가난하지만 ㅎㅎ 그것(사진술)에 다가 갈 수 있는 것.

이 고민에 대해 형이 준 대답(선물), 한번 읽어나 봐라 하며 건네준 책,
너무 고마워!
이게 바로 phoshop이야!! 이걸 이제야 알다니.
드디어 제대로 된 암실을 찾았어!!!
반쪽짜리 촬영에 반쪽짜리 암실 그리고 이제 +a(calibration: print)만 있으면
좀 더 무언가에 더 가까워진 사진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형 49제에 못가서 미안…
이제 정말 물어 볼 것이  많은데……
(예의 형의 그 대답, 뭘 좀 알고나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봐라!!, 에 대해
내 공부가 너무 늦었군, 하지만 이제는 다시는 늦지 않으려고 해...
보고 싶네, 오늘따라 더 더욱.



2005, 뿌리 해변에서 영진형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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